DGB의 따뜻한 마음..."훈훈해진 지역사회"
상태바
DGB의 따뜻한 마음..."훈훈해진 지역사회"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2.2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지역 5개 복지단체 후원금 1억 전달
제12기 DGB With-U 봉사단 한 해 마무리 해
지역의료기관 지속적 지원이어가
지역 유일 수지접합 전문병원 ‘W병원’ 의료진 격려해
/DGB
2023 사회공헌과  이웃사랑 실천 그리고 마무리 
이날 해단식에는 봉사단 홍수현 단장(영남대학교 3년)을 비롯해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활동소개 및 영상시청, 수료증 전달, 우수단원 시상식 등이 진행됐다./DGB

 ‘제12기 DGB With-U 대학생봉사단’ 해단식이 지난 22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렸다.

이 해단식에서 DGB는 대구시 5개 복지단체(대구광역시사회복지관협회, 대구가족센터협회, 사랑의연탄나눔운동, 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협의회 대구지부, 가정복지회)에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하며 연말연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With-U 대학생봉사단은 창립 첫 해 대구·경북지역 대학생 40명으로 시작해 올해 총 50명의 봉사단원을 선발했으며, 금융교육팀과 멘토링팀으로 나눠 지역을 위한 활동을 기획하고 포용금융교육 강의 지원, 취약계층 아동 학습 지원 등 다양한 현장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지난 2013년 ‘지역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당신과 함께’라는 가치 아래 출범한 DGB With-U 대학생봉사단은 내년에도 13기 봉사단을 구성해 이웃사랑 실천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DGB
지역사회 헌신...일기일회(一期一會) 정신
지난12월21일 W병원에서 진행된 'DGB 푸드트럭' 응원 현장을 방문한  우상현 W병원 병원장과  성태문 DGB대구은행 상무와 관계자들./DGB

DGB는 지난 21일 생명존중과 환자 최우선의 전인치료를 펼치고 있는 W병원(병원장 우상현)을 찾아 의료진 격려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

2008년 개원한 W병원은 수지접합 전문병원과 함께 관절 전문병원으로 지정받아 영남지역에서는 유일하게 두 개 분야 전문병원 지정을 받았다.

또 대구 지역 최초의 손 수술 수부외과 전문병원을 개원하고 지난 2018년 종합병원으로 승격했다.

한편 지역 대표 기업으로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업체를 찾아 현장의 소리를 듣고 밀착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DGB는 지역민의 아픔을 함께하는 지역 병원을 꾸준히 찾아 지원해 왔다.

특히 코로나 19 발발 이후에는 의료진의 사명감으로 일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의료진을 위해 푸드 트럭 운영, 마스크 및 냉방 용품 기부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