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시장, 경주페이 ‘HAPPY동행’1호 기부자로 나서
상태바
주낙영 시장, 경주페이 ‘HAPPY동행’1호 기부자로 나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2.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PPY동행',경주페이 온라인 기부 서비스 4개 기관 참여
시민사회 기부문화 확산 기여할 듯
/경주시
새로운 기부문화 시작
주낙영 시장이 20일 경주페이 ‘HAPPY동행’ 시행에 맞춰 제1호 기부 후 폰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경주페이 온라인 기부 서비스인 ‘HAPPY동행’ 시행에 맞춰 20일 첫 번째 기부를 펼치며 적극적인 제도 홍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일 4개 기관의 HAPPY동행 업무 협약식 후 경주페이 모바일 앱을 활용한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문화 확산과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번 경주페이 앱의 HAPPY동행 사례로는 추운 겨울 찬바람이 들어오지 않은 따뜻한 보금자리가 필요한 분과 거동이 불편한 가운데도 폐지를 주어야 하는 장애인 노부부 사연이 올라와 있다.

모금액은 목표액에 충족되거나 모금기간이 지나면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기부 대상자에게 전달된다.

경주페이 앱을 이용한 기부는 1000원 이상의 소액으로도 기부가 가능해 시민들의 접근성이 높고, 복지단체 등과 협약이 체결돼 기부금의 신뢰도와 투명성이 강화됐다.

또 기부한 시민들에겐 기부금에 대한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도 주어진다.

기부방법은 경주페이 앱에 접속해 HAPPY동행 아이콘을 클릭한 후 사연을 선택하고 절차에 따라 1000원 이상 충전금액 내에서 기부하면 된다.

시는 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업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확대할 예정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오늘 경주페이 제1호 기부서비스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문화 확산과 행복한 새로운 기부문화가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