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필독서(必讀書) ' DGB 지속가능 Report'
상태바
국내 기업 필독서(必讀書) ' DGB 지속가능 Report'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2.07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수상
‘Report of the Year’,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구성돼
이해관계자 관심 이슈 파악...ESG Factbook 발간해
/DGB
 'Report of the Year'
지난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한국능률협회 최권석 부회장이 DGB금융지주 강정훈 ESG전략경영연구소장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DGB

DGB금융그룹(이하 DGB)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최한 ‘2023 한국의 경영대상’ 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 'Report of the Year'를 수상했다.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 산업 내 바람직한 기업경영의 모델상을 제시하고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우수사례 발굴 및 전파를 목적으로 지난 1988년 제정돼 올해로 36회째를 맞았다.

DGB는 심사위원단의 서면 및 현지 심사와 종합심사의 엄격한 과정을 거쳐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 'Report of the Year'에 선정돼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특히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 운영을 통한 이해관계자 관심 이슈 파악 및 적극적 대응, 가독성 높은 디자인으로 구성된 보고서를 통한 이해관계자 접근성 향상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DGB는 2006년부터 매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하며 ESG 경영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TCFD, PRB 보고서 등을 통해 글로벌 이슈에 대한 그룹의 대응 성과를 공시하고 있다.

또한  ESG 성과에 대한 정량 데이터를 담은 ESG Factbook을 함께 발간하며 ESG 데이터의 활용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한편,DGB는 국내 기업 최초로 지속가능경영 선포식을 개최한 이래 친환경 경영, 지역사회와 상생 경영, 건전한 지배구조 구축을 위해 차별화된 ESG 경영 활동을 꾸준히 추진했다.

 그 결과 국내외 ESG 평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ESG 경영 우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