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온천수'+ '해양 소재' ,화장품으로 탄생
상태바
경북 '온천수'+ '해양 소재' ,화장품으로 탄생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3.12.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동해지역 코스메틱 시범사업 성과 나와
메디웨이코리아,다시마 + 칠보산 온천수 아토피 토너 개발
하킴코스메틱, '미스트'...코리아향진원, '바디로션'
코스메틱 신산업으로 성장 가능성 엿 보여
/경북도
온천수와 해양소재의 '아름다운 만남'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 최종보고회에서 메디웨이코리아 등 3개사는 그간 결과물을 선보였다. /경북도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 성과보고회가 지난 4일 영덕 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열렸다.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은 경북 동해안 내 온천수와 해양 소재를 연계한 코스메틱 신산업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가  선정한 3개 화장품 제조기업(메디웨이코리아, 코리아향진원, 하킴코스메틱)이 스킨, 바디로션, 미스트 등 시제품을  개발했다.

도는  국제화장품 원료 등록, 임상실험 및 효능분석, 특허 출원 등록, 기술이전 등을 지원한다.

/경북도
환동해지역 온천소재 코스메틱 시범사업 성과보고회에 선보인 미스트-바디로션-아토피 토너 등 3종 화장품/경북도

이 날 성과보고회에 참여한 3개 기업은 그동안 업체별 개발 과정 및 결과물을 발표하고 시제품을 전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하킴코스메틱은 톳 추출물과 백암온천수(울진)를 활용한 미스트코리아향진원은 성게 추출물과 파라다이스온천수(포항)를 활용한 바디로션메디웨이코리아는 청각·다시마 추출물과 칠보산온천수(영덕)를 활용한 아토피 토너를 개발했다.

또 보고회에서는 관련 기업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판로개척 등 향후 발전 방안도 제시되었다.

이원춘 경북도 동해안정책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으로 도내 온천수 및 해양 소재를 활용해 우수한 제품 개발이라는 성과를 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