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 상생금융 news ] 에코프로 5개사 자금 숨통 터져...'핀 테크 스타트업' 지원 나서
상태바
[ DGB 상생금융 news ] 에코프로 5개사 자금 숨통 터져...'핀 테크 스타트업' 지원 나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1.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등 5개 社 이차전지 경쟁력 강화 금융지원 Mou 맺어
5000억원 이내 금융지원 … 상호 ESG경영 기반 조성 노력키로
金 대표이사 "안정적인 투자자금 조달해"&黃 은행장 "K-배터리산업 든든한 버팀목할 터"
DGB금융그룹,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 개최
DGB피움랩 보육기업 등 8개 스타트업 참여
핀테크 업체 금융규제 문의 및 애로사항 청취해
/DGB
에코프로 버팀목된 DGB
DGB 수성동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황병우 은행장과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김병훈 대표이사 등 5개 사 대표가 참석했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지난 10일  에코프로머티리얼즈(대표이사 김병훈), 에코프로이엠,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에코프로씨엔지, 에코프로에이피 등 5개 기업과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와 ESG경영 기반 조성을 위한 금융지원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협약을 통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에코프로 5개 기업들의 시설 투자, 원재료 구입 등 이차전지 핵심소재 경쟁력 강화를 위해 DGB대구은행은 5000억원 이내의 금융지원에 협력한다는 것.

또 추후 양사들은 상호 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조와 ESG경영 기반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는 것.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는 포항 영일만 일반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차전지 원재료 – 전구체 – 양극재 – 리사이클링까지 완결된 이차전지 소재를 생산하는 생태계를 갖춘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는 K-배터리 산업의 중추적인 소재 공급기지 역할을 하는 곳이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 김병훈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성장에 발맞추어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기업들이 이차전지 소재 생산능력 확대를 위한 시설투자와 원재료 구입에 대한 안정적인 투자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었고, 이차전지 핵심소재 선도기업으로서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DGB대구은행과 동반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기반 에코배터리 포항캠퍼스에 소재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K-배터리 소재 기업으로서 최고의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금융지원을 통해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역할을 다하고 ESG경영 기반 조성과 다양한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했다.

/DGB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이 간담회는 대구·경북지역 스타트업을 위해 수도권 외 지역에서 처음으로 개최됐다/DGB

DGB금융그룹은 지난 8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한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개최했다.

DGB금융그룹의 핀테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DGB피움랩’의 보육기업인 브릭베이스, 체리, 인피닛블록, 차지인 등과 그룹 계열사와 투자 및 업무 제휴를 맺은 기업,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등 총 8곳이 참여했다.

이날 DGB금융그룹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역의 핀테크 현황과 스타트업 지원 사업 현황, 보육 공간 등을 소개하고, 금융위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지원 사업 등을 안내했다.

이후에는 금융위, 금감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참석, 핀테크 업체와의 규제 애로사항, 정책 방향 등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DGB금융그룹은 핀테크 업체와 지역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 확대를 위해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적극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다.

그룹디지털혁신총괄 진영수 상무는 “DGB금융그룹은 피움랩을 운영하는 등 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라며 “금번 행사에 참여한 핀테크 기업과 DGB와의 오픈이노베이션 기회 창출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