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의료원 신임 원장 이국현 前 서울대 교수...'빅마마' 이혜정 ‘경북 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안동의료원 신임 원장 이국현 前 서울대 교수...'빅마마' 이혜정 ‘경북 홍보대사’ 위촉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0.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李 원장,서울대 의과대 교수 39년 재직...장기이식 마취분야 권위자
안동의료원 경영개선과 공공보건의료 기능강화할 듯
요리연구가 '빅마마' 이혜정 경북홍보대사 위촉돼
"경븍 전통음식과 농산물 글로벌 인기 아이템되도록 할 터"
/경북도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신임 이국현 안동의료원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경북도

경상북도안동의료원 신임 원장에 이국현 前 서울대학교 교수가 임명됐다.

신임 이 원장은 서울 출생으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30여 년간 재직했고, 서울대학교병원에서 마취통증의학과장으로 아시아태평양호흡관리학회 사무총장, 대한마취통증의학회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특히, 이 원장은 국내 간이식 마취법 등을 정립한 장기이식 마취 분야의 실력자로 서울대병원 임상의학연구소 전임상실험실장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기획조정실장을 수행하며 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번 신임 원장 임명은 공개모집에 따라 응모자 중 전문적인 식견과 능력에 대해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경상북도안동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경상북도지사에게 추천했다.

지난 19일 경상북도의회에서 실시한 인사청문회를 거쳐 후보자에 대한 직무 수행 능력, 자질, 도덕성 등에 대해 '적합'하다는 의견으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하였다.

이번 신임 의료원장 임기는 2023년 10월 26일부터 2026년 10월 25일까지 3년이다.

/경북도
경상북도 홍보대사로 위촉된 요리연구가 이혜정씨/경북도

경북도는 지난 24일 요리연구가인 이혜정 씨를 ‘경상북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혜정 씨는 ‘빅마마’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인기 요리연구가이자 방송인으로 24만여 명의 구독자를 가진 유튜버로도 활동 중이다.

이 씨는 평소 가장 존경하는 분이라고 말하는 부친 고(故) 이종대 씨(유한킴벌리 초대회장)의 고향인 경북 김천의 홍보대사직을 맡고 있는 등 경북에 대한 사랑이 남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혜정 경북도 홍보대사는 “이제 경북의 빅마마로서 전통의 맛과 멋과 스토리가 있는 경북 전통음식과 농산물들이 글로벌 인기 아이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혜정 경북도 홍보대사는 11월 초 경상북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보이소 TV를 통해 경북의 농수산물을 이용해 만드는 K-푸드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