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레예스 필리핀 필러시장 "APEC 경주유치...성공적 개최 응원할 터"
상태바
시레예스 필리핀 필러시장 "APEC 경주유치...성공적 개최 응원할 터"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8.2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5일 필러시장 경주시 방문
朱 시장 “필리핀, APEC 창립 회원국...경주 지지 당부”
필러 "가장 한국적인 도시가 경주"
/경주시
"APEC경주유치 응원합니다" 
25일  경주시를 방문한 필리핀 시레예스 시장과 일행들이  'APEC 경주유치'에 힘을 보태고 있다./경주시

캐롤린 시레예스 필리핀 필러시장이 지난 25일 경주시청을 방문했다.

지난 2016년 필러시장에 취임한 시레예스 시장은 지난해 선거에서 3선 연임에 성공했다. 이 도시는  코코넛 재배와 관광산업이 발달해 경주시와의 긴밀한 교류협력이 기대되는 곳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필리핀 대표단을 접견한 자리에서 “양국 수교 75주년을 앞둔 해 이뤄진 필러시 대표단의 경주 방문은 양국의 교류협력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필리핀은 대한민국과 함께 1989년부터 APEC 창립 회원국으로 활동해 온 파트너로서, 그간 아태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협력해왔다”고 재차 강조하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역사문화관광도시이자 원자력, 전기자동차 산업 등 미래 산업이 공존하는 도시인 경주에서 APEC 정상회의가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에 시레예스 필러시장은 “가장 한국적인 도시인 경주에서 보여주신 환대에 감사드린다”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와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필러시 대표단은 이날 접견행사를 마친 이후 천군동 자원회수시설, 에코 물 센터 등을 방문해 대한민국의 생활폐기물 및 폐수처리시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