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을 사랑하는 경북지역단체들
상태바
경북도민을 사랑하는 경북지역단체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5.1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PRIDE기업 CEO협회,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2,000만원 전달
경북 수의사회 1,000만원 기부 참여

경상북도 수의사회(회장 박병용)는 10일 경북도청을 방문, 경상북도가 추진하는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캠페인에 동참하며 성금 1,000천만 원을 전달했다.(사진)

/경북도수의사회
/경북도수의사회

이번 기부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 위기계층과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을 위한 민생살리기에 사용될 예정이다.

경상북도 수의사회는 현재 박병용 회장을 비롯하여 총 684명의 회원들이 활동 중으로 동물진료, 동물전염병 및 인수공통전염병과 국가방역, 동물복지, 야생동물의 보호 등 다양한 수의업무 분야에서 반려동물과 산업동물의 건강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박병용 회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이 희망을 잃지 말고 이번 위기도 잘 극복하길 바라며 우리 수의사들은 성공적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와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AI)를 막을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PRIDE기업 CEO협회(회장 배선봉, 산동금속공업㈜ 대표)는 10일 경북도청을 방문, 코로나19로 위기에 처한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취지에서 모은 범도민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2,000만 원을 전달했다.

/ 경북도
/ 경북도

경북PRIDE기업 CEO협회는 경상북도 우수기업인 ‘경북PRIDE기업’의 글로벌 명품화와 고용창출 등 지역사회 기여를 위해 2011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62명의 회원이 참여중이다.

배선봉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도 그 어느 때 보다 힘든 상황이지만,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본 협회의 핵심 가치이며 모두가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번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