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위누리’ 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상태바
경북 ‘위누리’ 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1.04.2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누리' = We(우리)’+‘누림’+‘마을 리(理)’ 세가지 키워드
시장 지위 확고하지 않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구성...경북자체 경제브랜드
지난 해 대기업과 상생 320억 판로 지원 달성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주최로 열렸다./경북도
20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주최로 열렸다./경북도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가 ‘202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는 ‘We(우리)’+‘누림’+‘마을 리(理)’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시장 지위가 확고하지 않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고객 확보 및 제품구매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자체 브랜드이다.

또 사회적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우리가 함께 누리는 경제 및 지역 사회를 지향하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경상북도는 우체국쇼핑몰에 사회적경제기업 전용 판매를 위한 위누리 브랜드관을 구축하여 연간 25억 원의 매출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10여개 이상의 공공기관, 민간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2020년 320억 원의 판로지원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 유통지원센터를 구미와 안동에 각각 유치하여 도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더불어, 제2회 지방자치단체 사회적경제 정책평가에서 대상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또한, 2022년 7월 개최 예정인 '제4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경주에 유치함으로써 경북 사회적경제가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도 마련했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국내 소비자들이 직접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인만큼 이번 수상을 계기로 경북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위누리의 인지도를 확장해 나가고, 경북이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를 대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정책 개발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