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교육지원청, "밥이 더 맛있어졌어요" ···급식소 현대화 학교 상황 점검
상태바
울진교육지원청, "밥이 더 맛있어졌어요" ···급식소 현대화 학교 상황 점검
  • 손호영 기자
  • 승인 2020.04.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포초등학교 급식소 현대화 완료
남병훈 교육장이 후포 초등학교 조리실을 점검 중이다 / 울진교육지원청

 

울진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급식소 현대화사업'이 완료 된 후포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상황 점검을 했다.

학교 급식소 현대화사업은 10년 이상 된 기존의 급식소를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시스템을 적용한 위생적인 조리 환경을 조성하여,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급식이 가능하도록 조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후포초등학교는 지난 1월부터 공사가 진행되어 총 9억원의 예산이 투입된 공사이다.

조리실 및 식당을 리모델링하고 기존의 낡은 식탁·의자, 각종 노후화된 급식기구 등을 교체했다.

이번 급식소 현대화 사업으로 학생 및 교직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급식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조리실의 작업 구역(일반구역·청결구역)을 명확히 구분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조리실 환경에 조리종사원들이 근무할수 있게 되었다.

남병훈 교육장은 “후포초등학교의 한층 쾌적하고 안락한 급식소에서 학생 및 교직원들이 식사를 하여 기존보다 만족도가 높아질 것이라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급식소 환경이 열악한 관내 학교에 급식소 현대화사업이 점차적으로 확대 될 수 있도록 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행·재정지원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