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피는 코로나19"..."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철저히 준수해야"
상태바
"다시 피는 코로나19"..."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 철저히 준수해야"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8.1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 및 지자체 여름 냉방기기 사용인한 호흡기 감염병 확산 '예의 주시'
코로나19 신규 입원환자수 7월 한달 간 증가 추세 보여
65세 이상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우선' 예방접종 실시키로
ㅊ
호홉기 감염병 예방을 위한 5대 예방 수칙 안내문

경주시가 여름 휴가철 이동 및 냉방기기 사용으로 인한 호흡기 감염병이 전국적으로 확산함에 따라 주의를 당부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코로나19 신규 입원환자수는 7월 한달간 1주차(91명)보다 4주차(465명) 5.1배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 감염증과 소아청소년을 중심으로 백일해·수족구 등 각종 호흡기 감염병이 동시다발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경주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지역내 확산 방지와 고위험군의 중증·사망 위험 감소를 위해 요양병원 등 감염취약시설과 지속적인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시설 내 10명 이상 집단발생 시 역학조사 및 감염관리, 방역 물품을 지원하여 전파 차단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경주시는 코로나 치료제 수급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조제기관과 수요량을 잘 조정하며 수급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서 정부는 올 10월 중 코로나19 백신을 도입해 65세 이상 고령층과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