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한 눈에 보다...‘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상태바
DGB금융그룹 한 눈에 보다...‘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7.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고서,GRI및 SASB 공시 기준 준수해 작성...신뢰성 높아
ESG 경영고도화 따른 신규 수립 전략체계 등 소개
CFD보고서와 인권 보고서 별도 발간해
/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iMpact 보고서
이 보고서는 iM뱅크 등 DGB금융그룹 11개 계열사 현황이 수록돼 있다./DGB

DGB금융그룹(이하 DGB)은 그룹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각 분야의 활동과 성과를 담은 ‘2023-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DGB 보고서는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국제 지속가능보고서 가이드라인), SASB(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산업 표준 등 글로벌 ESG 공시 기준을 준수해 작성했으며, 독립된 검증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는 iM뱅크를 비롯한 11개 계열사를 소개하는 Introduction 섹션과 ESG 경영 추진체계, 가입 이니셔티브, 2023년 대외 평가 및 수상 현황을 살펴볼 수 있는 ESG Overview 섹션, ESG 금융과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별 활동 및 성과를 수록한 ESG Performance 섹션 등으로 구성했다.

올해 보고서는 DGB가 ESG 경영 고도화를 위해 지난해 신규 수립한 전략체계의 비전과 목표 및 전략방향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8대 중점과제별 ESG 정량 성과를 ESG Highlight에 정리해 보고한 게 특징이다.

또한 TCFD(기후변화관련 재무정보공개 협의체) 보고서와 인권 보고서를 별도로 발간해 이슈별로 더욱 자세한 정보를 공개했다.

또 그룹의 다양한 ESG 경영활동이 창출한 환경/사회적 성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해 보고하는 DGB금융그룹 iMpact 보고서를 발간함으로써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노력한 것으로 풀이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