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의회 제282회 정례회, 의원들 집행부 상대 '송곳' 질문 쏟아내
상태바
경주시의회 제282회 정례회, 의원들 집행부 상대 '송곳' 질문 쏟아내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6.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해 ‘경주시 우량기업 역외유출 방지 및 외부 우량기업 유치 대책’
정희택‘ 관내 업체 우선 계약 집행부 조치결과 및 추후 계획’
최영기 '저출산대응기금의 설치 방안'
이경희 '다자녀 기준 일원화 방안'
/경주시의회
이철우 경주시의장이 제28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는 27일 제28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시정질문을 실시하고 안건을 심의했다.

먼저 김동해 의원은 ‘관광객 통계 등 관광도시로서의 경주시 현황 점검 및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 ‘경주시 우량기업 역외유출 방지 및 외부 우량기업 유치 대책’에 관하여 질의했다.

이어 정희택 의원은 ‘관내 업체 우선 계약을 위한 집행부의 조치결과 및 추후 계획’과 ‘관내 먼지털이기의 안전성 전수조사 및 기존시설 관리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최영기 의원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한 재정적 기반을 확보할 수 있도록 예산 구조조정과 민간보조금 관리강화를 통한 저출산대응기금의 설치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이경희 의원은 ‘경주시 일부 조례에서 다자녀 기준을 3명으로 규정하고 있는 사항을 다른 조례와 통일성을 갖추도록 2명으로 일원화할 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마지막으로 이강희 의원은 ‘벚꽃 개화기간 중 흥무로 벚꽃길 노점상의 호객행위 및 바가지요금 등 발생 민원의 대응 방안’ 및 ‘방치되고 있는 청사 내 공기살균기의 활용방안’에 대해 질문했다.

ㅇㄹ
국민의 힘 경주시당협은 경주시의회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을  이동협 부의장과 임활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후 안건 심의에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과 2023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안을 비롯하여 19건의 조례안, 5건의 동의안, 동천동 재개발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안) 의견 청취안, 2024년도 제3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4건) 등 총 33건의 안건 중 30건이 원안 가결됐다.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2024년도 제3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경주시 미세먼지 점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이 수정 가결됐다.

한편, 제282회 제1차 정례회는 28일 제3차 본회의에서 경주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 및 부의장 선거를 끝으로 종료된다.

이와관련 국민의 힘 경주당협은 지난 26일 의총을 개최하고 이동협 부의장을 시의장 후보로,임활 의원을 부의장 후보로 각각 선출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