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병준 경북도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상태바
최병준 경북도의원, 제15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6.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崔,경북 태권도 진흥 및 지원 조례 발의...태권도 지역관광사업 길 열어
안전취약계층 지원체계 마련 등 지방자치 발전 공로 인정
집행부과 '소통가교' 역할도 해
/경북도의회
배한철 경북도의장이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한 최병준 의원을 축하하고 있다/경북도의회

경상북도의회 최병준 의원(경주, 국민의힘)이 21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선정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능동적이고 선제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의원들을 발굴ㆍ격려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15회째를 맞고 있다.

최 의원은 제12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민생경제 안정화 및 취약계층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그는 태권도 발상지인 경북의 위상 제고와 도민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경상북도 태권도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태권도 콘텐츠 발굴 및 태권도 연계 지역관광사업 추진을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경상북도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도내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이 신체·사회·경제적 재난 및 각종 사고로부터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도 마련했다.

또한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다각적인 분석으로 집행부로부터 혈세 낭비 근절과 균형 집행을 촉구한 바 있다.

집행기관과 의회 간 소통 부족으로 야기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현실적인 정책 대안을 발굴하는 등 지방의원 본연의 책무와 역할에도 충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