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1회 경주예총 예술제 개막..시민-예술인 화합 물결 넘쳐
상태바
제51회 경주예총 예술제 개막..시민-예술인 화합 물결 넘쳐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6.1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부터 23일까지 국악협회 등 4개 예술단체 참여
전시-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선보여
연극협회,21일 '우리함께 가요' 무대 올려...복지사각지대 '애환' 담아
/경주시
경주 문화예술인의 창작 그리고 향유 
지난 18일 경주예슬의 전당 원화홀에서 열린 제51회 경주예총 예술제 개막식 테이프 커팅 장면./경주시

경주지역 예술인들이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제51회 경주 예총 예술제’가 오는 23일까지 6일간 펼쳐진다.

이번 예술제는 예술창작 활동을 통해 지역예술인의 교류‧발전을 도모하고,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을 즐길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예술제는 지난 18일 예술의전당에서 작품 전시와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월정교 상설무대 등지에서 진행된다.

먼저 음악협회 주관으로 18일 오후7시 30분부터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그리운 마음, 새야새야 파랑새야 등의 뮤직 콘서트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물한다.

이어 국악협회는 19일 오후 7시 30분부터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신라소리, 춤과 어우러지다’ 라는 주제로 장월중선류 가야금병창,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국악공연을 선보인다.

연극협회는 ‘우리 함께 가요’ 라는 주제로 복지 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주민들의 우려곡절 스토리를 보여준다.

연예예술인협회는 22일 오후 5시부터 월정교 상설무대에서 하이난 사랑(최은성), 영일만 친구, The Victory, 노란셔츠의사나이(제이스김, 이동혁, 김민재) 등 다양한 장르의 대중음악으로 즐거움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