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브랜드 페어 2024' 오는 21일 HICO개막
상태바
'로컬브랜드 페어 2024' 오는 21일 HICO개막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6.1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 × ESG’ 주제 21일~23일까지...80여개 로컬 브랜드 참여
컨퍼런스-어워즈 등 6개 프로그램 진행
'헬로스테이지',브랜드 소개하는 등용문될 듯
'테이스티 경주',황리단길 9곳 파트너 샵 선정돼
/경주시
경주 보문단지내 HICO에서 열릴 '로컬브랜드페어 2024' 포스터/경주시

전국 최대 로컬브랜드 간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인 ‘로컬브랜드페어 2024’가 오는 21일 부터 23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3층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경제 활성화의 주역이자 지역 소멸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 ㈜지엠이지, BELOCAL 등 3개 기관이 주최‧주관하며, ‘로컬 × ESG’를 주제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로컬브랜드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전망이다.

전국의 로컬브랜드 80여개 및 150여개 부스 규모로 개최되는 전시회를 중심으로 △로컬브랜드컨퍼런스 △헬로 스테이지 △로컬브랜드어워즈 △테이스티 경주 △로컬브랜드나이트 △투자자 프로그램 등 총 6개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특히 올해 로컬브랜드 컨퍼런스는 지역 자원과 문화를 바탕으로 경주의 로컬 문화를 형성해 나가는 점을 인정받아 한국관광공사의 지역특화 컨벤션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보다 확대 개최될 예정이다.

3일간 50여명의 연사들과 함께 로컬브랜드와 정책, 투자, 커뮤니티 등 로컬과 ESG를 주제로 개최된다.

여기에 11명의 로컬분야 투자사를 초청해 네트워킹과 토크쇼를 비롯해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로컬 비즈니스 대표자들이 로컬분야 투자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매우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주요 참가자들과 참기기업 간 자연스러운 네트워킹 형성을 위한 로컬브랜드나이트 프로그램은 주제별로 행사 1‧2일차에 걸쳐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헬로 스테이지는 신규 로컬브랜드 7개사의 비즈니스 모델 피칭과 로컬 전문가들의 현장평가, 자문을 통해 본인의 브랜드를 소개하는 등용문으로 행사 1일차 오후에 펼쳐진다.

로컬브랜드 어워즈는 투자, 지원조직, 학술, 로컬×ESG, 올해의 로컬브랜드 등 다섯 가지 부문에 걸쳐 뛰어난 활약을 펼친 개인 또는 단체를 선정해 행사 2일차 메인무대에서 시상식을 연다.

테이스티 경주 프로그램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다. 사전공모를 통해 황리단길을 중심으로 경주 시내권에 있는 9곳의 파트너샵이 선정됐다.

행사명찰을 소지하고 해당 상점을 방문하면 상품 할인 또는 무료제공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www.localbrandfai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행사 총사업비는 2억3000만원으로,이 중 경주시가 MICE  활성화 지원금으로 1억2000만원을 지원하며, 나머지는 주관사인 HICO측에서 부스 임대료 6900만원 등으로 충당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