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사회공헌재단, 굿네이버스 선행열차 '동승'
상태바
DGB사회공헌재단, 굿네이버스 선행열차 '동승'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6.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아동 결식 예방 및 장학금 등 5000만원 지원
취약계층 아동 건강권·교육권 보장 힘 보태
/DGB
DGB의 취약계층 아동 복지실천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오른쪽 세 번째)가 굿네이버스 측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DGB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5일 DGB금융센터에서 아동 건강권 및 교육권 보장을 위한 ‘취약계층 아동 결식 예방 및 결연 장학금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사단법인 굿네이버스(사무총장 김중곤)가 진행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결식 위험이 높은 시기인 방학 중 ‘주말 급식 서비스 지원’을 통해 건강권을 보장하고, 학업 지원이 필요한 아동의 교육 접근성 향상을 위해 매월 정기적인 ‘교육 장학금 지원’을 통해 교육권을 보장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서비스에 대한 점검 및 평가가 진행되고, 아동과의 지속적인 소통이 이뤄진다.

굿네이버스는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학교 및 지역사회와 연계해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추천받고, 방학 중 식단기획을 통해 영양가 높은 급식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지역 아동을 위한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운영과 문화공연 관람 지원, 본사 사옥 개방을 통한 ‘환경 콘서트’ 진행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DGB금융체험파크’를 통해 진로 탐색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