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硏-양성자과학硏-첨단방사선硏 한자리에 모여
상태바
원자력硏-양성자과학硏-첨단방사선硏 한자리에 모여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6.05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硏 경주에서 1박2일 '삼각융합 워크 샵' 개최
주요 성과,기술적 노하우,연구시설 효율적 운영 등 공유
朱 원장 "처음으로 연구원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행사"
/KAERI
흩어진 첨단연구소 언제쯤 한 곳에 모일 지!
'2024 삼각융합 워크샵'
이  4~5일 이틀간 경주 문무대왕연구소 화랑관에서 열렸다.(사진)/KAERI

한국원자력연구원 주관으로 열린  이번 워크샵은 처음으로 연구원 본원(대전 소재) ․ 양성자과학연구단(경상북도 경주 소재) ․ 첨단방사선연구소(전라북도 정읍 소재)이 한자리에 모여 부서간 주요 성과, 기술적 노하우 및 연구시설의 효율적 운영방안을 공유하고, 공동연구 등을 통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워크숍 1일차에는 연구원의 주요 연구시설 및 반도체 및 바이오 분야 연구개발 현황에 대해 소개하고 상호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는 에너지소재 분야 연구현황을 소개하였으며 본원 및 경주 ․ 정읍 분원의 대형 연구시설 운영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한규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이번 워크샵은 처음으로 연구원 전 부서가 모여 주요 연구성과 및 효율적인 연구시설 운영방안 및 향후 공동연구 등을 통한 연구원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연구원이 보유한 여러 우수한 원자력분야 연구성과들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여 세계 원자력 R&D를 선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본원 및 경주 ․ 정읍 분원 상호간의 연구협력 및 교류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