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빛나
상태바
DGB금융그룹, '맞춤형 사회공헌사업' 빛나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5.2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기념 ‘세대와 세대를 잇는’ 상생 기부금 전달
대구 서구노인복지관 "DGB디지탈복지관' 지원
경북대 어린이병원 문화공연 지원
창립기념식 비용 절감...따뜻한 금융 실천 호평받아
/DGB
황병우 회장이 경북대 어린이병원 측에 미래세대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DGB

DGB금융그룹(회장 황병우)은 창립 13주년을 맞아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따뜻한 금융으로 모두가 꿈꾸는 세상을 만들다’라는 그룹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아동/청년/장년/노인 등 전 세대를 대상으로 맞춤형 사회공헌사업을 기획,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상생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세대와 세대를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전달식을 통해 ▲아동의 건강권 보장을 위한 어린이 병원 환아 지원 ▲청년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자격증 시험 지원 ▲쪽방 거주 장년의 혹서기 대비를 위한 전기료 지원한다는 것.

또 ▲노인의 일상생활 편의성 증진을 위한 ‘DGB 디지털 효도관’ 지원 ▲전 세대를 위한 동행봉사단의 복지시설 봉사활동 지원으로 대상자별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와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진행됐으며, 총 2억 원의 기부금이 전달됐다.

황병우 회장이 대구시 서구노인복지관을 방문,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DGB
황병우 회장이 대구시 서구노인복지관을 방문,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DGB

특히 창립기념일 행사 비용을 대폭 축소하고 그 비용을 지역사회에 환원함으로써 지역과의 상생을 강조해 눈길을 끌었다.

DGB금융그룹은 창립기념일 당일 노인 교육을 위해 지원한 서구노인복지관의 ‘DGB 디지털 효도관’과 아동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치료비와 문화공연을 지원한 경북대학교어린이병원을 직접 찾아 시설을 둘러보고 대상별 맞춤형 ESG 실천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DGB금융그룹 황병우 회장은 “이번 전달식을 통해 전 세대의 뜨거운 응원과 사랑으로 성장한 DGB의 창립기념일을 더욱 뜻깊게 보낼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적극 소통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이 ‘급여1%사랑나눔’에 자발적으로 동참해 매달 기부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단순 기부를 넘어 임직원의 ‘동행봉사단’ 가입을 통해 복지시설 봉사활동으로 지역과 상생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