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 Cool News] '편리한 해외송금 바로받기'... ‘어린이 타운홀미팅’ 지원
상태바
[DGB Cool News] '편리한 해외송금 바로받기'... ‘어린이 타운홀미팅’ 지원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5.14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은행, iM뱅크 통해 해외 송금받을 수 있어...고객 영업점 방문 불편 해소
해외송금받기 수수료 50% 절감...원화 환전 계확 입금시 환율 우대받아
'언니, 누나와 함께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 후원
아동 복지사업 지원 사업 호평받아...高-大 현장학습 효과도 누려
/DGB
영업점 방문 등 해외송금 불편을 한방에 해결한  DGB 해외송금 바로받기 시스템/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영업점 직원 처리를 거치지 않고 고객이 직접 iM뱅크를 통해 해외 송금을 받을 수 있는 ‘해외송금 바로받기’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기존 해외송금 수령 절차가 영업점 직원을 통해서만 해외송금을 수령을 할 수 있었던 것에서 착안해 고객 편의를 제고한 본 서비스는 DGB 모바일 앱 ‘iM뱅크’를 통해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해외송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iM뱅크 외환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해외송금받기 수수료가 기존 대비 50% 절감되며 원화로 환전하여 계좌 입금 시 환율 우대 혜택 또한 제공한다.

DGB는 ‘해외송금 바로받기’ 서비스 시행에 맞춰 해외로부터 컨텐츠 광고 수입을 DGB 계좌로 입금 받는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외송금받기 수수료 및 환율 우대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는 ‘iM크리에이터 이벤트’를 17일부터 실시할 예정이며, 해외송금 바로받기 및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DGB 홈페이지, iM뱅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DGB
어린이들이 보는 복지는 무엇인가?
대구 남구 어린이 타운홀 미팅에는 조재구 대구 남구청장과 DGB금융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 성태문 전무 그리고 대구여상,경일대 학생들도 참가하는 등 큰 성황을 이뤘다./DGB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 드림피아홀에서 열린 ‘언니, 누나와 함께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 행사에 참여해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13일 대구 남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아동센터 남구연합회가 주최하는 ‘어린이 타운홀미팅’ 행사는 마을 복지 문제 발굴과 해결방안을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논의하고, 미래세대의 원동력인 어린이들의 자긍심 고취 및 아동 친화적 도시를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뿐만 아니라 대구여자상업고등학교 재학생과 경일대학교 퍼실레이터 학생들도 함께 참가해 아동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의견을 정리하고 실질적으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방향으로 토론을 이끌어 눈길을 끌었다.

한편, DGB금융그룹은 매년 지역 아동을 위한 본사 사옥을 개방해 ‘ESG환경페스티벌’,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을 운영하고 지역 아동을 초청해 게임존 운영과 마술 등의 문화공연 지원, 지역 아동을 위한 금융교육과 지역아동센터 운영 등 다양한 아동 복지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