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소외계층 어르신 김장 김치 '공백' 메꿔
상태바
DGB대구은행,소외계층 어르신 김장 김치 '공백' 메꿔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5.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행봉사단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 펼쳐
대구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178세대 전달
김장김치 떨어질 '적기' 실시 호평받아
/DGB
춘궁
지난 9일 사랑의빵 나눔터에서 진행된 김치 봉사활동에서 DGB 이준혁 공공금융부장과 심미진 대표, 대학생 홍보대사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사랑의빵 나눔터(대표 심미진)에서 ‘사계절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가정의 달인 5월 어버이날 시기에 실시된 이 행사는 대부분의 김장 봉사활동이 연말 김장철 시기에 집중적으로 진행되어,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들의 가정에 5월 정도의 시기가 되면 먹을 김치가 부족해지는 것에서 착안해 진행됐다.

특히 최근 김치를 만드는 원재료인 배추, 무, 고추 등의 작물 가격이 나날이 인상되면서 김장에 드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DGB와 사랑의빵 나눔터가 소외계층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료비용 및 김장에 대한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마련했다.

 이 날  포장한 김치는 대구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178세대(세대당 4kg)에 전달되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준혁 DGB 공공금융부장은 “채소 가격이 급등하여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는 시기 봉사자 분들이 정성껏 준비한 김치가 지역 어르신들의 따뜻한 한 끼 식사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DGB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