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조노, 대구 멘토리야구단 후원금 2000만원 전달
상태바
대구은행 조노, 대구 멘토리야구단 후원금 2000만원 전달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5.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건강한 마인드 함양 발벗고 나서
2007년부터 저소득층 아동 의료비 등 지원 호평받아
白 위원장 "아이들 건강하게 성장하길"
/DGB
후원금 전달식에는 백지노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 노조위원장, 양준혁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 이사장, 문희영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 대구경북 총괄본부장이 참석했다./DGB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노조위원장 백지노)는 8일 ‘재단법인 양준혁 야구재단(이사장 양준혁) 대구 멘토리야구단’ 지원을 위해 후원금 2,000만원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대구경북 총괄본부장 문희영)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DGB대구은행 임직원들의 급여 1% 나눔으로 조성되어 의미를 더했으며 양준혁 야구재단 대구 멘토리야구단으로 활동하는 사회취약계층 아동의 야구용품 구입비, 훈련비, 문화 체험비(야구 견학)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대구은행지부는 청소년들의 신체적 활력과 건강한 마인드 함양을 위한 체육 활동 지원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대구 멘토리야구단 지원으로 지역 아동을 위한 나눔문화를 확산하고자 한다.

이밖에도 지역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보호대상아동 자립지원, 의료비 및 냉·난방비 지원, 주거개보수 지원 등의 기본 생활권 지원을 하고 있으며, 인재양성지원과 산타원정대 등의 문화예술 체험 활동에도 보탬을 주고 있다.

백지노 위원장은 “야구를 통해 함께 뛰고 땀 흘리면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에 한 발짝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꿈나무들을 위한 다양한 후원을 모색해 지역 대표은행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