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하성훈 주무관, 기술 분야 최고 자격인 ‘지적기술사’ 취득
상태바
경주시 하성훈 주무관, 기술 분야 최고 자격인 ‘지적기술사’ 취득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5.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河,2014년 지적직 공무원 시작...국토부 파견 등 재원
2021년 국가 드론 자격증 취득...끊임없는 자기개발해
경주시, 2023국가공간정보 발전 유공기관표창 수상 기여
/경주시
경주출신인 하 주무관(36-시설 7급)은 문화고와 대구과학대를 졸업,2014년 입직했다./경주시

하성훈 경주시 토지정보과 주무관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제132회 국가기술자격시험에서 시청 직원 최초로 '지적기술사'에 최종 합격했다.

'지적기술사'는 고도의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필요로 하는 기술 분야 최고의 자격으로 박사급 전문가로 인정받는다.

하 주무관은 지난 2014년 지적직 공무원으로 공직에 입문해 국토교통부 파견 및 지적측량성과검사, 지적재조사, 공간정보 관련 업무 등을 담당하면서 지적과 공간정보 실무경험을 쌓아왔다.

특히 그는 지난 2021년 국가 드론 자격증을 취득해 고품질의 공간정보 데이터 확보 및 인프라 구축에도 힘써 왔다.

이번 지적기술사 자격 획득으로 하 주무관은 공직 생활을 충실히 하면서도 자격증 취득 등 끊임없는 자기개발로 공직사회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한편 하 주무관은 지하시설물 정보 수정·갱신 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으로 경주시가 2023년 국가공간정보발전 유공 기관표창을 수상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하성훈 주무관은 “응원해준 가족과 직장 동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며 “기술사를 준비하며 쌓아온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시민들을 위한 고품질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