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풍과 함께 하는 이웃사랑
상태바
춘풍과 함께 하는 이웃사랑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4.2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 준법경영실, 천북면 취약계층 여름이불 지원
건천읍 건강나라, 3500여만원 상당 찜질방 이용권 산내-건천읍 기탁
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 안강-현곡면 라면 전달
/한수원
한수원 준법경영실 이현직 차장과 직원들이 천북면 행정복지센터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 준법경영실(차장 이현직)은 지난 24일 천북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김철우)를 방문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여름이불 17세트(14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한수원 준법경영실은 매년 천북면 지역 주민을 위한 후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해도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해 시원한 여름 이불세트를 후원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현직 차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을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랑을 전달해 희망을 나누겠다”고 했다.

/건강나라
건강나라 이창훈 대표가 건천읍 행정복지센터에 찜질방 이용권을 전달하고 있다./건강나라

경주시 건천읍 소재 사우나 찜질방 건강나라(대표 이창훈)에서 지난 25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70세 이상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찜질방 이용권 2616매(2354만원 상당)를 건천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또 지난 26일 산내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 입욕권 1190매(1071만원 상당)를 산내면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건강나라는 지난 2009년부터 십수 년째 지역 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년 가정의 달과 추석 명절에 무료 입욕권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와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창훈 대표는 “지역 어르신들의 도움 덕분에 2대째 목욕탕을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해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가정의 달을 맞이해 어르신들께 조금이나마 감사함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
경주지회 김현규 총무가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사)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

(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는 지난 24일 북경주 행정복지센터(센터장 서정보)를 방문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컵라면 80박스를 기탁했다.

또 지난 26일 현곡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상일)에 컵라면 70상자를 기탁했다.

 경주지회는 선진교통문화 범시민운동 전개, 장애인 교통안전 교육 및 올바른 운전방법 홍보, 장애인 보장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 및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이다.

또 지난 2021년부터 매년 관내 여러 지역에 지속적으로 기부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김현규 총무는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