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TO,창립 50주년 D-1년 카운트다운 들어가
상태바
GCTO,창립 50주년 D-1년 카운트다운 들어가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4.04.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문관광단지, 대한민국 1호 관광단지
1975년 4월 지정...공사 창립 1975년 8월
관광역사 반세기 프로젝트 추진...기념주화 발행
내년 ‘내나라여행박람회’ 유치...‘조선팔도 자전거대회’ 등 개최
GCTO
새로운 50년의 시작
김남일 사장과 입주업체 관계자들이 기념식수를 하고 있다./GCTO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GCTO)는 3일 보문관광단지 육부촌 일원에서 대한민국 관광단지 1호  창립 50주년 D-1년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학 경주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단지 입주업체 대표, 공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보문관광단지 중심부에 위치한 물레방아 광장과 육부촌 광장에서 경북 관광 발전의 염원을 모아 기념 식수를 진행하였다.

이 날  대한민국 최초 제1호 관광단지인 ‘보문관광단지’에서 반세기간 이어진 대한민국 관광의 시작과 변천사를 돌아보고, 새로운 미래 50년 도약을 위한 ‘대한민국 관광역사 반세기 프로젝트’ 추진 등의 강력한 의지를 다졌다.

GCTO가 구상하고 있는 대한민국 관광역사 반세기 프로젝트에는 ▲D-1년 기념 우표와 주화 발행 ▲보문관광단지 지정 50주년 리뉴얼 사업 ▲대한민국 관광역사 반세기 기념행사 등이다.

 또 보문단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기관 고유 역량에 대한 다각적 분석을 통해 국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보문단지 혁신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GCTO
감개무량한 50년 역사
기념식에는 퇴직자 모임인 경관회 회원들도 참석했다./GCTO

특히  ▲보문관광단지 지정 50주년 리뉴얼 사업으로 보문관광단지 활성화 용역을 통하여 보문관광단지 개양성 테마 야간경관 개선사업 및 보문 보물 페스트 여행주간 등을 추진한다.

또 ▲대한민국 관광역사 반세기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2025년 국내 최대규모의 여행박람회인 ‘내나라여행박람회’를 지방 최초 경주 보문관광단지 유치, ‘조선팔도 자전거대회’와 보문관광단지 지정 50주년을 연계한 친환경 자전거 여행상품 등을 개발하여 세계엑스포로 확대 및 개최하는 등 보문관광단지 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창립 50주년 사업의 하나로 4.1(월) ~ 5.20(월)까지 ‘보문단지 역사 50년 찾기 사진 공모전’ 을 진행해 1970년부터 보문관광단지 과거모습이 촬영된 사진이나 기념품 등 일반 기록물을 공모하고 있다.

이번 식수 행사에 참석한 공사 퇴직자 모임인 경관회 변동국 회장은 “보문관광단지 지정과 더불어 공사 창립일이 어언 50년이 다 되어간다는 것이 참으로 감개무량하며, 과거 역사를 찾고 새로운 미래를 연결하려는  임직원의 시도가 너무나 고무적인 일”이라고 말했다.

김남일 사장은 “이번 D-1년 카운트다운 기념식은 공사와 보문관광단지가 반세기 동안 걸어온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의 새로운 50년을 위한 대한민국 관광역사 반세기 프로젝트 추진에 많은 성원과 응원 부탁한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