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연금 상품 강자 DGB 대구은행"
상태바
"퇴직연금 상품 강자 DGB 대구은행"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4.02.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4분기 디폴트옵션 중위험 포트폴리오 수익률 은행권 1위
개인형 IRP 원리금 보장수익률 1위 등 퇴직연금 시장에서 선전
黃 은행장 "오랜 기간 퇴직연금 사업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
/DGB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있는 DGB 대구은행은 사명을 'iM 뱅크'으로 바꾸는 등 전국구 진출 채비를 완료했다./DGB

DGB대구은행(이하 DGB)은 18일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중위험 포트폴리오 상품의 수익률이 2023년 4분기 현황 공시에서 1년 기준 11.17%로, 은행권 전체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은 가입자가 퇴직연금 적립금에 대해 별도의 상품 운용지시를 하지 않을 경우 사전에 지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는 서비스다.

이 상품은  지난해 7월 시행된 이래 퇴직연금 사업을 영위 중인 11개의 은행이 전체 82개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DGB는 디폴트옵션이 본격 시행된 이래 꾸준히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2023년 2분기 DGB 디폴트 옵션 저위험 포트폴리오 및 중위험 포트폴리오가 31개 사업자의 223개 상품 중 6개월 기준 각 상위 8위 및 10위를 달성했다.

또한 23년 4분기 개인형 IRP의 원리금 보장수익률 역시 은행권 전체 1위를 기록했다.

DGB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찾아가는 퇴직연금 가입자 교육 서비스’를 비롯해 양질의 직원 교육과 퇴직연금 관련 상품을 운용해 고객 금융 자산 제고에 힘쓰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오랜 기간 퇴직연금 사업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상품의 경쟁력 및 서비스의 지속적 향상으로 DGB의 퇴직연금 수익률이 꾸준히 좋은 기록을 낼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하며, 시중은행 전환을 앞두고 추후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고객의 금융 자산 형성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