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 여행, 집에서 즐겨요"
상태바
"국립경주박물관 여행, 집에서 즐겨요"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3.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경주박물관 전시관 가상체험 관람 후기 이벤트 개최
'행운상자'까지 얻는 이벤트...23일부터 오는 5일(14일간)

국립경주박물관은 23일 부터 오는 5일까지(14일간) 온라인을 통해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전시관 가상체험 관람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진)

/국립경주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

경주박물관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에게 온라인으로 지난 특별전과 상설전시를 만날 수 있는 전시관 가상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전시관 가상체험에는 '황룡사 특별', '신라 역사관 2실-황금의 나라 신라', '신라천년보고' 로 꾸며져 있으며 마치 직접 박물관을 방문 한 듯한 현실감있는 3D체험을 할 수 있다.

또한 전시관 가상체험을 관람하고 후기를 공유하며 관람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여 방법은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 전시관 가상체험을 관람한 후 간단한 한 줄 후기를 박물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분에게 국립경주박물관 문화상품이 든 행운상자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4월 8일(수) 개별 댓글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국립경주박물관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코로나 19'로 외출도 못하시고, 문화 생활도 즐기지 못하시고 있다. 그래서 전시관 가상체험을 방문하셔서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