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지역 인재사랑 꽃 활짝피어"
상태바
"경주지역 인재사랑 꽃 활짝피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11.0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 장학금 500만원 기탁
지난 2016년부터 2000만원 인재육성 자금으로 내놔
(주)일진,아동·청소년 및 노인복지를 위해 매년 2500만원 출연(出捐)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 노이조 지회장과 관계자들이 주낙영 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지회장 노이조)는 지난 달 31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5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2006년 8월에 설립된 ㈔한국척수장애인경북협회 경주시지회는 척수장애인의 자활·자립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재활 프로그램 운영과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경주시장학회에 기탁해오는 등 꾸준한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이다.

노이조 지회장은 “이번 기탁을 통해 지역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하고 학업을 정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일진
㈜일진 측에서 주낙영 시장에게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주)일진

㈜일진(대표이사 이경수)도 지난 달 31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지역 저소득층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일진그룹(부회장 이동섭)은 현재 국내 5개 법인에서 자동차 핵심부품, 산업용 베어링 등을 생산해 국내 최고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국외에는 미국, 중국, 인도, 슬로바키아 등의 국가에 13개 법인이 설립되어 있으며 일본, 미국, 독일, 중국, 인도, 이탈리아, 브라질 등 8개 국가에 9개 판매사무소 및 4개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일진은 경주지역 아동·청소년 및 노인복지를 위해 매년 2500만원 이상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성장하는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일진 관계자는 “재능이 우수한 학생을 발굴해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육성을 위해 힘쓰는 경주시장학회 장학사업에 일조하게 돼 기쁘며, 장학생들이 경주의 발전과 나아가서는 국가경쟁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큰 인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