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변모되는 월성원전 인근 사회"
상태바
"새롭게 변모되는 월성원전 인근 사회"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9.10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본부-경주시 양남면 이장협의회, 상생발전 실천 서약식 개최
이장協,"지원금 투명하게 집행"...월성 "주민사업 공동발굴"
원전소통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환영...지속적인 의료지원해야"
동국대 의대 김상규 교수-마이스터고 유양종 교장 신규 위촉
/월성본부
지역사회 발전 공정과 상식적으로
이 서약식에는 경주시의회 오상도 의원,김원도 양남면 이장협의회장,김한성 월성본부장,주동렬 의원 등이 이 참석했다./월성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본부)가 원전 인근 사회와의 소통 강도를 한층 더 높이고 있다.

 월성본부는 지난  6일 경주시 양남면 이장협의회(회장 김원도)와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을 위한 실천을 다짐하는 서약을 체결했다.

월성본부 측은 이 자리를 통해 월성본부와 양남면 이장협의회는 신뢰를 한층 더 강화하는 중요한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는 것.

서약서의 주요 내용으로 이장협의회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신뢰할 수 있도록 지원사업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청렴성을 유지한다는 것.이와함께 월성본부는 안전한 원전운영과 주민들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을 이장협의회와 공동으로 발굴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추진키로 한다는 것.

월성본부와 양남면 이장협의회는 진심으로 지역주민을 위해 무엇을 할 것 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관행적으로 이뤄졌던 업무처리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원금 집행에 대한 투명성 제고와 진정한 지역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시로 만나 소통하기로 했다.

김한성 월성본부장은 “앞으로도 월성본부는 주민 만족도가 높은 주민체감형 사업을 지역주민과 함께 발굴, 추진하여 양남면 지역과 상생 발전을 위해 이장협의회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원도 양남면 이장협의회장은 “앞으로 청렴과 공정을 기본으로 월성본부와 협력적 동반자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했다.

/월성본부
월성원전 인근 사회 따뜻한 풍경
김한성 본부장이 퇴임한 박준빈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 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월성본부

월성본부는  지난 5일  ‘2023년도 제4차 월성원전본부 소통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동국대학교 의대 김상규 교수와  새로 부임한 한국국제통상마이스터고 유양종 교장을 소통위원으로 위촉했다.

이어 ‘2023년 7~8월 월성본부 지역사회 상생협력 주요활동’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위원들은 PET-CT 장비 구입비 지원, 취약계층 근로자 일자리창출 사업지원을 환영하며 앞으로도 의료지원, 취약계층지원에 대한 월성본부의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다.

김한성 본부장은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소통위원회 운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월성본부가 되겠다고”고 밝혔다.

지역과의 상시소통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조직된 원전소통위원회는 김한성 본부장을 비롯한 내부위원 3명과 경주시의회 의원 등 지역위원 11명, 총 1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편,이 원전소통위원회는 지난  2013년 첫 시작이래, 연 6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있으며, 월성본부 주요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지역위원들과 공감하며 지역과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