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여행코스 설계···경북여행리포터단 모집
상태바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여행코스 설계···경북여행리포터단 모집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3.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관광자원 생동감있는소개
김성조 사장, "경북관광의 새바람을 일으키겠다"
2019년 경북여행리포터단 발대식/경북문화관광공사
2019년 경북여행리포터단 발대식/경북문화관광공사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오는 29일까지 경북도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경북여행리포터단’을 모집한다.

‘2020 경북여행리포터단’은 리포터 20명, Vlog단 10명, 여행작가 10명으로 구성되며 총 40명의 인원을 선발한다.

리포터단은 매월 경상북도를 여행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특히, 올해에는 여행 전문 기사를 온⋅오프라인 매체에 기고하고 있는 여행작가를 대상으로 한 ‘제1기 경북여행작가’를 모집하여 좀 더 심도 있는 기사와 사진 콘텐츠를 관광객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여행을 사랑하고 SNS활용에 능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매월 활동비 제공, 여행 관련 교육 제공, 경북 팸투어 참여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받는다.

리포터단이 제작한 자료와 영상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 경북나드리 유튜브 채널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경북여행리포터단 지원은 이달 29일까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tour.gb.go.kr)와 경북나드리 SNS채널(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에서 가능하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경북여행리포터 활동을 통해 경북 관광의 새바람을 일으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