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솔거미술관, "역량있는 시각예술인 찾습니다"
상태바
경주솔거미술관, "역량있는 시각예술인 찾습니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5.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경주솔거미술관 작가 기획 공모’展 '참여 작가' 모집
5월21일까지...경북 내 주소지 둔 시각예술가 로 제한
선정 작가,전시 개막식 등 다양한 지원받아
/경주엑스포
경주솔거미술관은 경북미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공립미술관'이다./경주엑스포

경주솔거미술관은 역량 있는 시각예술인들이 직접 만들어낸 참신한 기획전을 위해 참여 작가를 모집한다.

 오는 7월 1일부터 9월 24일까지 예정으로 현재 참여 작가모집을 위한 공모(안)을 미술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역량있는 작가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공모 장르는 회화, 입체, 설치, 미디어 등 4개 장르로, △회화는 평면(캔버스, 한지 등)에 구현된 시각예술 작품, △입체는 조각, 소조, 철조, 기타 형상물질로 이루어진 입방체 작품, △설치는 공간을 활용한 다매체 작품, △미디어는 영상, 증강현실 등이 적극 활용된 작품 이어야 한다.

자격요건은 2023년 5월 1일 기준 경상북도 내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는 시각예술가, 혹은 경상북도 내에 본적을 두고 18세까지 거주 이력이 있는 시각예술가로 나이 제한은 없다.

단, 21~23년 솔거미술관 경주미술인 공모선정전 참여 작가는 지원이 불가하다. 접수기간은 5월 8일부터 5월 21일 오후 5시까지이며, 이메일(lsuper2@cexpo.or.kr) 접수만 가능하다. (우편접수 불가)

참가를 희망하는 작가는 지원신청서, 작가이력서, 포트폴리오(PPT 30페이지 이내), 전시계획서 등을 작성해 모집기간 내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주솔거미술관 담담자(054-740-3053)에게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록된 공모요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선정인원은 3명이며, 5월 22일 내·외부 심의위원(5명)들의 심사를 거쳐, 5월23일 홈페이지와 개인연락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가들에게는 작품 운송 및 설치와 철수, 전시장 도색, 리플렛 제작, 전시 개막식 행사 등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