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경과 사랑을 함께 하는 월성원자력본부"
상태바
"공경과 사랑을 함께 하는 월성원자력본부"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5.0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 어버이날 맞아 동경주지역 경로단체 위문품 전달해
노인회-유도회 매월 중식비 지원 호평 받아
어린이날 맞이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선물 전달
사랑의 울타리 프로그램 등 꾸준히 지원사업 펼쳐 
/월성본부
김한성 월성본부장이 감포읍 노인회관을 방문,어르신들에게 큰절을 하고 있다./월성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는 8일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동경주지역(경주시 양남면, 문무대왕면, 감포읍)의 경로단체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인사를 나누었다.

동경주 지역의 경로단체는 원로로서 지역을 오랫동안 지켜오신 어르신들로 구성된 노인회와 유도회로 5개소가 구성되어 있으며, 어버이날을 맞아 떡, 음료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김한성 본부장은 감포읍 노인회관을 대표로 방문하여, 임경일 노인회장에게 준비한 카네이션을 직접 전달하고 큰절을 올렸다.

임경일 감포읍 노인회장은 “철마다 월성본부에서 생필품을 전달하고 어른들의 안부를 물어주어 감사하다”고 했다. 김한성 본부장은 “지난 40여년간 원전과 함께 지내시면서 건강하게 활동해 주심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급변하고 있는 본부의 동정을 헤아려주시고 염려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또한 김한성 본부장은 “지역을 터전으로 삼아 오랫동안 원전을 지켜보며 살아오신 어르신들이야 말로 월성본부가 챙겨야 할 대상이며, 앞으로도 어르신 지원을 지속하여 상생 소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월성본부는 지난 3월 감포읍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의료기기 21대를 제공하였고, 매년 사업자지원사업으로 3개읍면에 경로위안대잔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주변지역 노인회와 유도회에 매월 중식비를 지원하고, 연말연시, 명절, 복날에는 특별 이벤트를 제공하는 등 동경주지역 어르신들에게 올해 약 2억4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하고 있다. 

/월성본부
장정일 대회협력처장이 장현주 양북지역아동센터장에게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월성본부

월성원자력본부는 어린이 날을 앞두고 지난  양북지역아동센터에서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1000만원 상당의 어린이날 선물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은 월성본부 장정일 대외협력처장을 비롯하여,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장현주 협의회장(양북지역아동센터장) 및 동경주 지역아동센터장(감포, 나아, 양남)들이 대표로 참석했고,이어 아동센터 지원사업과 관련한 의견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경주시 관내 지역아동센터는 총 28개 센터로, 현재 861명 아동이 등록되어 있으며, 월성본부는 2015년부터 9년째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선물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장현주 경주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장은 “매년 월성원자력본부에서 경주시 전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세심하게 마음을 써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장정일 대외협력처장은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계신 지역아동센터장분들께 고맙게 생각한다. 이번 활동이 아이들에게 작은 행복과 기쁨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며 “월성본부는 앞으로도 미래의 주역인 지역사회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성본부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위해 어린이날 선물 지원뿐만 아니라, 멘토링 프로그램, 사랑의 울타리 프로그램, 아인슈타인 클래스 등의 지원사업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