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前 대통령 흔적 관광상품화 돼!!
상태바
박정희 前 대통령 흔적 관광상품화 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4.30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TO, 박정희 대통령 모티브로 한 신규 관광상품 개발 팸투어 개최
박 대통령 생가-민족중흥관...초임 교사 시 거처한 하숙집 청운각 등 관광코스 돼
대한민국 빛낸 경북 인물기행 관광상품화키로
/GCTO
문경초등학교 졸업생들이 박정희 대통령이 초임교사로 근무했던 문경초를 방문했다./GCTO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GCTO)는 관광의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를 위하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한민국을 빛낸 경북 인물을 주제로 한 신규관광상품으로 발굴했다.

30일 GCTO에 따르면 지난 26일-27일 대한민국 산업화와 새마을운동 등 한국 근대사를 빛낸 박정희 전 대통령을 테마로  문경초등학교 및 구미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원을 대상으로 스토리텔링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 행사를 가졌다.

26일 문경초등학교 동창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1차 팸투어는 구미시에 소재하고 있는 박정희 대통령 생가, 민족중흥관, 역사자료관 및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을 방문했다.

27일 구미초등학교 동창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2차 팸투어는 문경시에 위치한 박정희 전 대통령께서 초임 교사로 재직시 거처했던 하숙집인 청운각을 중심으로 인근 기념 시설을 둘러보았다.

6.25 이후 최빈국이던 대한민국을 잘 먹고 잘 살도록해야 한다는 굳은 의지를 가진 박정희 전 대통령.그가 작사-작곡한 새마을가 가사 중 "초가집을 없애고 마을 길도 넓히고" 구절에서도 가난을 벗어나기 위한 절실함이 보인다. 구미시 소재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GCTO
오늘의 대한민국 새마을운동에서 부터   6.25 이후 최빈국이던 대한민국을 "잘 먹고 잘 살도록해야 한다"는 굳은 의지를 가진 박정희 전 대통령. 그가 작사-작곡한 '새마을가' 가사 중 "초가집을 없애고 마을 길도 넓히고" 구절에서도 가난을 벗어나기 위한 절실함이 보인다. 구미시 소재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 /GCTO

GCTO는 이번행사를 시작으로 경북전담여행사 및 여행사 임직원 초청 팸투어와 박정희 대통령 인물기행 관광코스 개발 및 상품화, 유명 인플루언서‧전국 대학교‧대학원‧새마을운동 학과 학생 초청 팸투어와로 교육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성조 사장은 “박정희 대통령은 4차에 걸친 경제개발계획, 농촌 새마을운동 및 각종 산업 육성과 기업 성장 지원 및 경주관광 종합개발 10개년 계획 등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국가 경제와 관광 인프라를 재건한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추앙하는 역사적인 인물이다” 고 말했다.

또 “향후 경북전담여행사 등과 함께 박정희 대통령 등 인물기행 관광코스 개발과 상품화로 경북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직접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 오이소TV를 통해 “여행 같이가요!김사장”시리즈를 제작‧방영하면서  문경 청운각, 청도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포항 사방기념관, 울릉 1962 옛 군수관사 등 2월부터 박정희대통령과 새마을운동을 소재로 관광상품개발을 위해 홍보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