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수출사업본부, "경주지역 취약계층 보듬어"
상태바
한수원 수출사업본부, "경주지역 취약계층 보듬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4.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출산가정 위한 출산 축하키트 전달
임직원 자발적 참여한 사회공헌활동 빛나
매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위한 봉사활동 이어져
/경주시
박인식 한수원 수출사업본부장과 직원들이 경주시 가족센터 측에 다문화가정위한 '출산키트'를 전달했다./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주) 수출사업본부는 19일 경주시 가족센터를 방문해 다문화 출산가정의 임산부와 태어날 아이를 위한 출산축하키트 30세트를 전달했다.

이번 출산축하키트 전달은 수출사업본부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루어졌으며, 출산축하키트는 배냇저고리, 임산부 수면양말, 미역 등으로 구성됐다.

수출사업본부에서는 매년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을 돕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이번 출산축하키트 전달도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진행됐다.

다문화가정에 관심을 가지게 된 수출사업본부는 몇 번의 가족센터와 면담을 거쳐 이번 행사를 계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문화 가정 여성 대부분이 국내 정착 후 출산과 양육을 경험하지만 정보 부족 등으로 정서적 불안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번 출산축하키트 전달은 이러한 정서적 불안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한 것으로, 수령한 다문화 출산가정의 임산부와 태어날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우 경주가족센터장은 “센터를 이용하는 결혼이민여성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 줘 감사하며, 출산키트는 타국에서의 출산을 축하하고, 경주시민으로서 소속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생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