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도 go,환경보호도 하고"
상태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도 go,환경보호도 하고"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3.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절한 경자씨''와 함께하는 '2023 볼런투어' 프로그램
3월부터 격월제 운영....'‘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투어’ 호평받아
‘남산숲길힐링투어’,생태전문가 참여한 숲 생태교육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지난 23일 경주역사유적월성지구 일대에서 볼런투어 프로그램 종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지난 23일 2023 볼런투어 프로그램인 ‘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투어’를 실시했다.

볼런투어란 자원봉사를 뜻하는 볼런티어(Volunteer)와 여행의 투어(Tour)가 결합된 신조어로 여가시간을 활용해 봉사활동과 여행을 함께 즐기는 것을 말한다.

이 날은 경주역사유적월성지구를 문화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문화재를 모니터링하고, 관광객이 많은 황리단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볼런투어는 두 가지 경로로 운영된다. 문화해설사와 함께 문화재 모니터링과 환경정화 활동을 하는 ‘신라 속 1만보 미션! 워킹투어’와 생태교육 전문가와 함께 숲 생태교육이 진행되는 ‘남산숲길힐링투어’가 격월로 진행된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원봉사자 최 모씨는 “평소에 하는 자원봉사활동과는 다른 이색적인 활동이어서 즐거웠다”라며 “프로그램을 하고나서 내 고장 문화재에 대해 관심과 자긍심이 생겼으며, 다른 지역 사람들에게 경주를 알릴 수 있는 좋은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