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경북을 이끄는 청년들"...의성 청년기업 '애니콩',펫푸드 대표기업 돼
상태바
(1)"경북을 이끄는 청년들"...의성 청년기업 '애니콩',펫푸드 대표기업 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3.1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콩,애견수제간식 판매-애견쿠킹크래스 운영 청년기업
경북도 '이웃사촌시범마을' 대표적 성공 사례
의성 '펫월드' 연계한 전략적 창업 돋보여
安 대표"지역 친환경 농작물 사용 펫푸드 상품 개발해"
/경북도
의성 출신으로 20대 후반인 안 대표는 대전 A 대학에서 식품영양학과 를 전공 후 대구 B 방송국에 근무한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다.이어 고향인 의성으로 돌아와 '애니콩'을 창업해 성공한 대표적인 청년기업가다. /경북도

경북도와 의성군이 추진한 이웃사촌시범마을에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창업한 ‘애니콩(대표 안은진)’이 펫푸드(pet food) 지역 대표기업으로 성장하며 경북 청년 창업의 모범적인 성공사례가 되고 있다.

애니콩은 2020년 7월 의성군 안계면 용기리 작은 건물에서 오픈해 애견수제간식 판매와 애견쿠킹클래스를 운영하는 청년 기업이다.

철저한 사전 계획 수립과 적극적인 컨설팅 참여로 착실하게 준비한 결과 개업 이후 꾸준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특히 국비사업으로 경북도와 의성군이 지원해 2020년 6월 개장한 의성 펫월드(펫카페, 애견놀이터 등)와 연계해 인근에 전략적으로 창업한 점이 돋보인다.

국내 반려견 인구는 이미 1500만 시대에 진입했으며, 펫푸드 시장 규모도 2017년 9천억 원에서 2021년 기준 약 1조5000억 원으로 매년 14%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애니콩은 이러한 관련 산업의 성장을 간파하고 반려동물의 행복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두는 운영 철칙을 세워 반려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의성 펫월드 전경 /경북도
'반려동물 행복공간'        애니콩과 상생하는 의성 '펫월드' 전경 / 경북도

애니콩 안은진 대표는 “믿을 수 있는 지역의 친환경 농작물을 사용한 펫푸드 상품 개발이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지역 농가들과도 상생할 수 있는 바탕이 된 것 같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노력해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의성의 검증된 농산물을 사용해 펫푸드를 만드는 애니콩은 지역 농업에 이바지하며 그에 따른 가파른 성장세로 2021년 기준 연매출 4억 원을 달성했다.

주요 성장요인으로는 공동구매 플랫폼 진행, 인스타그램을 통한 콩툰 연재, 이벤트 개최, 고객 설문조사를 통한 제품 선택 등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애니콩 홈페이지(https://anniecong.com)에는 펫트레이닝(짖음, 입질 등) 교육과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연령대별로 선택이 가능한 영양제 ‘콩스틱’, 수제간식 소개 등 지역민과 반려견을 사랑하는 마음이 그대로 녹아있다.

또 애니콩은 전국 반려동물 세미나, 애니콩학교(반려동물 간식·요리·크리에이터 클래스 등)를 운영함으로써 단순히 반려동물 관련 식품만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 애견인들이 직접 펫푸드를 만드는 교육을 통해 청소년과 지역민이 함께 소통하고 이들이 진정한 애견인으로 거듭나도록 돕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