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네트워킹데이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네트워킹데이 워크숍 개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3.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경주시-GCTO-센터 입주기업 참석
로컬 콘텐츠 기업 '리플레이스' 배다희 이사 성공사례 청취해
영주 관사골 도시재생 현장 체험도
/GCTO
천금량 관광두레 PD와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는 10개사가 입주해 있다./GCTO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GCTO)와 경상북도, 경주시는 지난 9일, 10일 양일간 경상북도 문경 및 영주 일원에서,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내 입주기업과 유관기관과의 교류 및 도내 성공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네트워킹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워크숍은 지난 해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에 맞춰 입주한 입주기업의 경북관광사업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유관기관간의 교류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 행사에는 경상북도 및 경주시와 센터를 비롯한 행정업무 담당자, 입주기업, 대학교 등 26여 명이 참여했다.

9일에는 경상북도 문경 지역 관광두레 선정 업체인 엘오알오, 가은역과 문경 로컬 콘텐츠 기업인 리플레이스를 방문해 배다희 이사로 부터  ‘공간 재생 스타트업의 지역 성공사례’에 대한 특강도 청취했다.

10일에는 경상북도 영주 관사골 도시재생 사례를 견학하며 현장체험이 진행되었다. 또 상생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역 관계자들과 소통도 했다.

GCTO 김성조 사장은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는 경북관광기업의 창업 및 체계적인 육성 지원을 위한 경북관광 플랫폼 기능을 활성화하고 혁신성장의 거점을 목적으로 조성되었다.”며, “관광스타트업 발굴·육성, 지역기반 관광산업 개선, 협력 네트워크 강화, 관광인재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