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 지역주민위한 '건강검진' 사업 호평받아
상태바
월성원자력본부, 동경주 지역주민위한 '건강검진' 사업 호평받아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2.28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성,지난 2012년부터 건강검진사업 진행...지난해까지 1만5000여명 혜택받아
올해부터 KORAD 동참...동국대경주병원 등 4개 기관 이용할 수 있어
金 월성본부장 "지역주민들 만족도 높아"
/월성원자력본부
월성-KORAD 동경주 건강지킴이 맞손잡아  지난 24일 월성 홍보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한성 월성본부장,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최기용 중저준위운영본부장,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동엽 위원장, 고하근 동경주이장협의회장,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우헌 회장.검사의료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월성원자력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이하 월성)가 시행하는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 사업이 호평을 얻고 있다.

월성은 지난 2012년부터 동경주 지역주민들 위해 건강검진 사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까지 지역주민 약 15,630명이 혜택을 받았다.

특히,검진을 통해 암 등 중대질환 및 유소견자가 다수 발견되었고, 저소득층에게는 의료비 일부가 지원되기도 한다.

 우24일 홍보관에서 관련 기관 단체장과 지역 이장단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동경주 지역주민 건강검진 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올해는 월성과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 공동으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경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위임하여 진행한다.

 건강검진 의료기관은  울산권(울산대병원, 울산시티병원), 경주권(동국대병원, 경주큰마디큰병원) 4개 병원에서 시행되며, 각 62개 마을별 이장에게 본인이 희망하는 병원 및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 후 위임 기관의 확인을 거쳐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김한성 월성본부장은 “건강검진 사업은 지역주민분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매우 높다.”면서 “월성본부는 앞으로도 주민분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