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시민 불편 초래하는 요인없앤다"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시민 불편 초래하는 요인없앤다"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2.23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23일부터 3월10일까지 ‘찾아가는 시민 간담회’ 개최
기존 정형화된 사업보고 방식 탈피해 눈길끌어
현장 목소리 시정에 적극 반영할 듯
/경주시
현장에서 나온 시민 소리  경청주낙영 시장이 23일 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시민 간담회' 에 참석해 주민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경주시

주낙영 시장이 현장 속 생생한 시민 목소리 경청을 위해 읍면동을 방문을 시작했다.

 ‘2023 희망찬 도약, 찾아가는 시민 간담회’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23일 서면을 시작으로 3월 10일까지 읍면동을 순회하며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시정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것.

시측은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 펜데믹 극복 이후 일상생활 회복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과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행복한 경주를 만들기 위한 시의 강한 의지가 담겨 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모범시민 표창, 주요 현안사업 보고, 주민과의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또 23개 읍면동 이·통장 등 주민대표를 비롯해 지역 기관단체장과 주요 사업추진 상황을 점검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대해 현장에서 곧바로 답변하는 시간도 가진다.

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접수된 안건들은 담당 부서에서 실현 가능성을 검토한 후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특히 그간 정형화된 사업보고 형식에서 벗어나 지역 주민들이 직접 고고장구, 난타, 색소폰 등의 재능기부로 식전공연을 꾸며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 당면 현안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겠다”라며 “지역 발전을 위해 시정이 나아가야 할 다양한 고견을 많이 제시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