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막바지에도 경주 사랑 온도는 변함없어"
상태바
"겨울 막바지에도 경주 사랑 온도는 변함없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2.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강업(주) 이상춘 대표,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 기탁
의)포항유성요양병원,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 500만 원 기탁
ds
지역지도층 인사 사회공헌 표상(表象)   이상춘 현대강업 대표이사가 주낙영 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경주시

현대강업(주) 이상춘 대표는 20일 경주시에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

이 대표는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소사이어티’ 경주1호(경북1호) 회원이다. 지난해 태풍 힌남노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1000만 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상춘 대표는 “따뜻한 경주 만들기에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d
변함없는 인재 사랑   지귀화 이사장이 주낙영 시장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있다./경주시

의)포항유성요양병원(이사장 지귀화)은 20일 장학금 500만 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번이 2번째다.

이는 지난해 유성요양병원과 경주시장학회 간 맺은 장학금 장기후원 협약에 따른 것이다.

협약은 유성요양병원이 10년간 매년 500만 원씩 총 5000만 원의 장학금을 경주시장학회에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편 포항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유성요양병원은 지역사회 주민들의 보건 향상과 고령화 사회로 인해 급증하는 노인성 질환과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 요양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2014년 설립된 재단이다.

특히 불우이웃돕기와 장학후원의 사회환원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귀화 이사장은 “첫 장기후원사로서 적극적으로 장학회를 홍보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과 환원 활동을 통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