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립신라고취대, '2023 봄꽃 음악회' 다음 달 3일 공연
상태바
경주시립신라고취대, '2023 봄꽃 음악회' 다음 달 3일 공연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2.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금협주곡 '죽향'...거문고 '강산유월'-독립정신 퓨전음악으로
시립합창단, YMCA소년소녀합창단 특별한 공연도 선보여
/경주시립신라고취대
경주시립신라고취대의 올해 첫 공연의 주제는 '찬란한 유산'이다./경주시립신라고취대

경주시립신라고취대가 올해 첫 번째 기획공연으로 ‘찬란한 유산’을 선보인다.

오는 3월 3일 오후7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열리는 이번공연은 세계유일 콘텐츠인 '신라고취대'의 고취와 행렬의 화려한 퍼포먼스에 가려져 상대적으로 선 보일 기회가 적었던 풍성한 국악 관현악 이 연주된다.

봄꽃음악회 ‘찬란한 유산’은 3월 기획공연에 걸맞게 봄 선물 테마 세 가지를 준비했다.

첫 번째는 은은한 봄 향기처럼 우리 음악의 깊이를 전하는 대금협주곡 ‘죽향’이,두번째는 거문고 협주곡 ‘강산유월’이다.

세 번째는 퓨전음악이  우리의 독립정신을 음악으로 표현하면 것으로  ‘소녀의 기도-선죽교 피다리’와 ‘대한이 살았다’ 가 연주된다.

 신라고취대의 2023년 첫 번째 기획공연을 함께 만들어갈 협연자들도 주목할 만하다.

이번 무대에는 노래하는 음유시인 최성수씨와 호흡을 맞춰 특유의 서정적인 보이스로 특별한 감동을 펼친다.

더불어 (사)한국국악협회 김경애 경상북도지회장, 신라고취대 박선미 단원, 경주시립합창단, 경주YMCA소년소녀합창단이 함께 해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김성우 경주시립신라고취대 예술감독은 “신라고취대는 전국에서 가장 젊은 국악 관현악 연주자들과 다년간 음악프로그램의 기획과 연출을 진행해온 스텝들로 구성돼 있다”라며 “경주시민들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보여 줄 이번 공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