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조 GCTO 사장,경북관광홍보 발로 뛰어
상태바
김성조 GCTO 사장,경북관광홍보 발로 뛰어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2.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 운영
김 사장-문화해설사 현장에서 대화형식으로 관광지 홍보
지난 달 성주 돈재 이석문 선생 '북비' 일화 소개
박정희 前 대통령 관련 문경 '청운각'도 제작돼
/GCTO
문경 청운각은 박정희 前 대통령이 문경 서부심상소학교(現 문경초) 교사로 재직시 거쳐했던 하숙집이다. 문화관광해설사가 김성조 사장에게 청문각 관련 설명을 하고 있다./GCTO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GCTO) 김성조 사장이  경북의 유명 관광지를 지역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에 직접 출연하는 등 경북지역 관광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여행 같이가요 김사장! 유튜브는 김 사장의 재치있는 입담과 경북의 베테랑 문화관광해설과가 공동의 진행한다. 특히 단순한 관광지 소개에 그치지 않고 해당 관광지와 관련된 역사적 인물 및 문화예술인들의 숨겨진 이야기도 담아낸다.

지난 달 제작한 성주 한개마을 편에서는 돈재 이석문 선생의 ‘북비(北扉)’ 일화를 소개했다.  최근에는 문경 ‘청운각’ 을 방문하여 당시 가난한 대한민국에서 경제부국의 푸른 꿈을 꾸었던 박정희 前대통령의 일화를 촬영했다.

또한,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한 온라인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오이소tv’에서 소개한 관광지에 방문하여 ‘경북여행찬스’에 접속 후 ‘내 주변 미션지’에 제시된 미션을 완료하면 관광객에게 관광지가 있는 해당 시군의 맛집, 카페를 이용할 수 있는 리워드(이하 쿠폰)를 준다. 연말에는 2023년 ‘경북여행찬스’ 최다 이용자들을 선정하여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GCTO
"박정희 그는 누구인가"  기념관 안에는 박 대통령 관련 유물 및 자료가 전시돼 있다./GCTO

도내에서 실시하는 인증샷, 설문조사, 스탬프 투어 등의 각종 온라인 이벤트의 쿠폰이 특정 프랜차이즈사에 국한되어 있는 것에 비해 ‘경북여행찬스’ 쿠폰은 경북 내 관광사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써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북여행찬스’는 모바일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경북여행찬스’를 검색하여 접속할 수 있다.

김성조 사장은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경북 관광지에 숨겨진 이야기들을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재미있게 풀어가겠다”며, “경북 스마트 관광 플랫폼 ‘경북여행찬스’와 연계한 이벤트에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GCTO는 지난 2019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오이소tv’ 를 통해 농가맛집, 맛장투어(맛깔스런 장터투어), 경북 뷰카페 100선 등 매년 획기적인 뉴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이며 경북 관광 홍보에 앞장서 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