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현장서 맨몸으로 노부부 구한 70대 슈퍼맨
상태바
화재 현장서 맨몸으로 노부부 구한 70대 슈퍼맨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1.1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인공,건축업 하는 손수호 씨
단신으로 내남면 주택화재 현장 내 어르신 구조
경주시 화상입은 손씨 '의사상자' 지정키로
孫 “그 당시엔 사람을 구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
ㅈㅇ
주택 화재 현장에서 불길을 뚫고 노부부를 구한 손수호(70) 씨가 당시 화재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경주시

적잖은 세월을 보낸  손수호(70) 씨는 경주시 성건동에서 건축업하고 있다.

그가 최근 경주지역에서 발생한 화재 현장에서 불길을 뚫고 노부부를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미담이 되고 있다.

손 씨는 지난 9일 오전 10시 30분께 경주 내남면 덕천리에서 주택을 수리하던 중 인근 가옥에서 검은 연기와 타오르는 화염을 목격하고 그 즉시 현장으로 달려갔다.

그가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외부 창고에서 시작된 불길이 벽을 타고 2층짜리 주택을 집어삼킬 듯 안팎으로 확산하고 있었다.

주변을 살피던 손 씨는 이웃주민들이 "할머니가 집안에 있다"는  웅성거림을 들었다.  이어 그는 1초의 망설임도 없이 입과 코를 가리고 집안으로 뛰어 들어갔다.

ㄴㅇ
지난 9일 경주시 내남면 덕천리에서 발생한 주택 화재 현장 / 경주시

당시 현관문마저 불길에 번져 주택 반대편 창문을 부수고 나서야 겨우 집안으로 진입할 수 있었다. 천장까지 번진 불길 속에서 거실 바닥에 쓰러져 있는 할머니를 발견한 손 씨는 자신의 등에다 들쳐 업고 나서야 무사히 빠져나올 수 있었다.

다행히 소방대원들이 제 시간에 도착한 덕분에 불은 1시간 30여 분만에 꺼졌다.

연기를 마신 노부부는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손 씨도 팔과 얼굴에 1도 화상을 입어 치료 중이다.

“어떻게 그런 용기를 낼 수 있었느냐?”라는 경주시 관계자의 물음에 그는 “화재 당시에는 사람을 구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말했다고 한다.

경주시는 손 씨의 고귀한 희생과 용기를 잊지 않고 시민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의사상자 신청 절차를 밟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