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호, 서울 스페이스이엔지(주) 백봉희 대표
상태바
경주 '고향사랑기부제' 고액기부자 1호, 서울 스페이스이엔지(주) 백봉희 대표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1.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화문 포럼 회원 白 대표, 연간 한도액 500만 원 기부
"고향 경주위한 기부 참여 기쁘다"
ㄷㅈㅇㄹ
경주 '고향사랑기부제 고액 기부자 1호인 백봉희 대표 / 경주시

경주시의 '고향사랑기부제' 제1호 고액 기부자로 서울 소재 스페이스이엔지(주) 백봉희(41) 대표가 됐다.

고액 기부자 주인공은  '광화문포럼' 회원인 백 대표는  지난 11일 연간 최대 한도액인 500만 원을 기탁했다.

백 대표는 “내 고향 경주를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며 “지역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고향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을 받는 제도다.

기부상한액은 1인당 연간 500만원까지로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를,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온라인 시스템(고향사랑e음) 및 전국 5900여 개의 농협 창구를 직접 방문해 기부할 수 있다.

한편 광화문포럼은 서울 광화문 일대 경주 출신 언론인, 공무원 등 각계 주요 인사들로 구성된 단체로 2008년 발족해 현재까지 회원 간의 친목과 우의를 다지면서 고향 경주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