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문화재 빙계삼아 사업추진 지연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문화재 빙계삼아 사업추진 지연 당연하게 생각하지 마라”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3.01.0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朱,9일 새해 첫 간부회의 주재...황남동 대형 환승주차장 조성사업 등 중·장기사업 속도낼 것 지시
"공무원 모두가 시민 입장에서 책임의식 갖고 업무 매진해야”
"金 부시장,경주 미래 책임질 신성장산업 발굴하라"
/경주시
기강은 새해초 부터 잡아야  주낙영 경주시장은 2023 첫 간부회의에서 “공무원 모두가 시민 입장에서 책임의식을 갖고 업무에 매진해 달라”로 당부했다./경주시

주낙영 시장은 9일 열린 2023년 계묘년 새해 첫 국·소·본부장 회의를 주재하면서  “코로나19 대응, 태풍 ‘힌남로’ 항구 복구, 대형 산불, 한파 대비 등 현안 업무도 중요하지만, 이는 공무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이 아니냐”며 반문한 뒤 “미래 경주를 위한 중·장기적인 사업에도 책임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주 시장은 ‘시민종합운동장 이전을 위한 연구용역 사업’, ‘황남동 대형 환승주차장 조성사업’, ‘감포읍 중앙도시계획도로 연내 준공’ 등을 구체적인 사례로 들며 “경주는 문화재 시·발굴 등의 행정절차로 다른 여타 시·군과 비교할 때 사업 추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이를 핑계 삼아 사업 추진이 늦어지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고 지적했다.

이와함께 “올해 완공해야 할 사업은 행정력을 집중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경주시
고향와서 무거워진 어깨      9급 출신으로 부이사관까지 오른 김성학 경주부시장은 현곡면 출신으로 경주고,경북산업대를 졸업했다. 경북도에서 정책기획관,미래전략기획단장,해양수산국장 등 요직을 거친 '기획통'이다. /경주시

또 주 시장은 △시민행정국에는 공정한 인사와 이·통장 임명 규칙 개선 등을 △경제산업국에는 2023년도 경주페이 인센티브 혜택 유지와 경주 SMR 국가산업단지 조성 추진현황 등을 △농림축산해양국에는 설맞이 농축산물 할인행사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도시개발국에는 설명절 대비 취약시설 안전점검 계획 등을 주문했다.

이어 주 시장은 지난 1일자로 부임한 김성학 부시장에게 경북도 정책기획관실 기획조정담당, 혁신법무담당관, 소통협력담당관, 정책기획관, 미래전략기획단장 등을 역임하며 ‘전략·기획통’으로 불리는 만큼, 경주시 공무원들과 함께 경주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 산업 동력 발굴에 나서달라고 주문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