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寒波)에도 높아지는 경주시 장학회 온도(溫度)
상태바
한파(寒波)에도 높아지는 경주시 장학회 온도(溫度)
  • 和白新聞(화백신문)
  • 승인 2022.12.2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청소년합창단, 400만 원...‘제10회 양산전국청소년합창대회’ 대상 상금 쾌척
NH농협은행 여한기 경주시지부장, 300만 원...연말 퇴직 앞둬
ㅈㄷ
2015년에 창단한 경주시 청소년합창단은 청소년 단원 40명(초등학생 29, 중학생 10, 대학생 1), 지도자 4명으로 구성돼 활동하고 있으며, 각종 합창대회에 참가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경주청소년합창단

경주시 청소년합창단(이하 합창단)이 전국청소년합창대회에 참가해 수상한 상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기탁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합창단은 지난달 23일 양산시에서 열린 ‘제10회 양산전국청소년합창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해 받은 상금 300만 원과 최우수지도자상 상금 100만 원, 총 400만 원을 지역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며 지난 19일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청소년합창단 단원들은 “매주 일요일 열심히 연습해 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거둬 기쁘며, 받은 상금이 지역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데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보람이 크다”고 했다.

김동욱 지휘자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힘든 시기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작은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청소년 단원들과 학부모님의 마음을 모아 기부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ㄹㅇㅎ
NH농협은행 여한기 경주시지부장이 주낙영 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NH농협은행 경주시지부

NH농협은행 여한기 경주시지부장이 19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지역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300만 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여한기 지부장은 1995년 2월 농협중앙회에 입사해 2021년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경주시지부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올 연말 퇴직을 앞둔 여한지 지부장은 현재 경주시장학회 위촉직 이사를 겸하고 있다.

여한기 지부장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학업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장학금을 발판 삼아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