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국립공원서라벌자원봉사단, '제2회 국립공원 대상 ' 봉사 부분 선정
상태바
경주국립공원서라벌자원봉사단, '제2회 국립공원 대상 ' 봉사 부분 선정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0.03.0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유일 비영리민간단체... 연인원 3,912명 봉사 참여
경주국립공원 지킴이 서라벌자원봉사단 / 국립공원 경주사무소
경주국립공원 지킴이 서라벌자원봉사단 / 국립공원 경주사무소

 

경주국립공원 서라벌자원봉사단(단장 황호준.이하 서라벌자원봉사단)은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 주관한 국립공원의 날 기념 '제2회 국립공원 대상'  대국민 공모에 봉사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서라벌자원봉사단은 자원 활동가를 주축으로 경주 인근 포항, 울산, 부산지역까지 참여하는 국내유일의 비영리민간단체로 연인원 3,912명이 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278회, 2만1,681시간의 다양한 국립공원 보존 활동으로 국립공원의 위상을 드높이고 자원보전과 소통 공감에 크게 기여한 성과와 공로를 인정 받았다.

서라벌자원봉사단이  경주 국립공원지역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 국립공원경주사무소
서라벌자원봉사단이 경주 국립공원지역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있다 / 국립공원경주사무소

 

국립공원 대상은 지난 50년간 국립공원을 보전하고 국립공원의 가치(환경, 봉사, 문화, 안전) 증진을 위해 기여한 일반시민, 사회단체, 기업체와 학계 등 각 분야에서 묵묵히 노력해온 공로자들을 발굴해 그간의 노고를 시상한다.

황호준 서라벌자원봉사단장은 “아름다운 경주국립공원 만들기에 앞장서 준 자원 활동가들 덕분이며, 앞으로도 자원봉사 활성화를 통한 깨끗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