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북ㆍ굿피플 대경, "난치병 어린이 위한 선한 사랑"
상태바
LG경북ㆍ굿피플 대경, "난치병 어린이 위한 선한 사랑"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11.1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사회적경제 페스타 특판전 수익금 2520만원
굿피플 대경,매칭기부금 2500만원
道, 저소득 희귀질환 아동 10명 수술비 및 치료비 지원키로
ㄴㅇ
저소득 난치병 아동에게 웃음을...LG경북협의회 ㆍ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대구경북지부 관계자들이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경북도

경북지역 사회적경제기업 LG경북협의회ㆍ굿피플대구경북본부는 11일 경북도청에 경북지역 저소득 난치병 아동을 위한  치료비로 5020만원을 전달했다. 

LG경북협의회는 구미 LG자매사(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팜한농) 협의체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 5020만원은 지난 8월 16일부터 9월 14일까지 진행했던, '2022년 경북×LG 사회적경제 페스타' 특판전에 참여한 기업 판매액의 5%에 해당하는 수익금 2520만원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대구경북지부 매칭기부금 2500만원을 통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경북도와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 LG이노텍 대표이사)가 주최하고 소셜캠퍼스온 경북이 주관했다.

지역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온·오프라인 특판전과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온라인 판매)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하고, 그 수익금은 지역의 저소득 난치병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페스타 행사의 온라인 특판전으로 기대 이상의 매출 성과를 기록해 난치병 아동 지원을 위한 소중한 재원을 확보했다”며 “라이브 커머스를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제품으로는 유래 없는 실시간 32만 뷰를 기록했으며,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이 새로운 고객과 시장을 창출하는 계기를 제공했다”고 평가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은 경북지역 저소득 난치병 아동 10명에 대한 치료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