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일터로 걸음 옮긴 경력녀들단절 여성 직업교육 훈련 수료식 가져
상태바
새로운 일터로 걸음 옮긴 경력녀들단절 여성 직업교육 훈련 수료식 가져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11.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일센터,‘장기요양기관 실무’ 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수료생 1명,장기요양기관 사회복지사로 취업 될 듯
ㅁㅇㄴ
수료 후 보장된 일터로...지난 9일 2022년 직업교육훈련 장기요양기관 실무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교육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새일센터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새일센터)는 지난 9일 센터 교육장에서 직업교육훈련 ‘장기요양기관 실무’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교육에 참여했던 경력단절 여성 15명이 참석했으며, 수료식 후 간담회를 가지고 교육 전반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9월 2일부터 이달 9일까지 실시된 이번 교육과정은 장기요양기관 사회복지사로 취‧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직무 수행에 필요한 행정 실무 등 영역별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새일센터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회복지사들을 지역 장기요양기관 등을 위주로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장기요양기관 실무과정은 관련분야 종사자 채용수요가 많은 지역 특성을 잘 반영해 지난해까지 총 52명 수료생 중 34명이 취업으로 연계됐다.

이성환 센터장은 “2개월 동안의 일정을 무사히 마치고 수료하신 여러분의 앞날에 발전을 기원한다” 며 “경력단절 여성들이 다시 직업인으로 경력을 이어 갈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훈련과 직업상담을 충실히 진행 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