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그리고 가을하늘과 어울리는 우리 한복(韓服)"
상태바
"단풍 그리고 가을하늘과 어울리는 우리 한복(韓服)"
  • 윤효중 기자
  • 승인 2022.10.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2022 한복문화주간 맞아 경주엑스포에서 '한복 패션쇼' 열어
한복의 가치와 아름다움 소개...한복 입는 문화 확산 기여해
ㅈㄷ
가족 모두가 한복을 입은 모습이 행복해 보인다./디자인문화진흥원

2022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한복 패션쇼’가 지난 21일 경주엑스포대공원 경주타워 1층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문화체육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으로 (사)경북한복협회가 진행했다.

한복 패션쇼에서는 궁중 대례복을 비롯 전통 한복의상 30여벌을 선보이며 한복의 우아함을 뽐내고 한복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소개했다. 이날 패션쇼의 부대행사로 열린 한복 입어보기 체험과 한복 소품 만들기 체험장에는 하루 종일 관람객들의 발길로 붐볐다.

한복 입어보기 체험장에는 한복 40여 벌이 체험을 위해 준비됐으며, 특히 청소년들이 많은 관심을 갖고 한복체험을 즐겼다.

ㅈㅇ
가을색으로 제작된 한복을 입고 전통무를 추는 공연자들 / 디자인문화진흥원

여중생 김민지(14)양은 “평소 한복을 입어 볼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체험을 해보니 편하기도 하고 이쁘다. 평소에도 자주 입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복 소품 만들기 체험장에서는 엄마들과 함께 온 아이들이 노리게, 머리띠, 브로치 등을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복문화주간 행사는 우리의 멋과 전통이 담긴 한복을 널리 알리고 일상 속에 한복 입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열리는 전국 단위의 행사다.

한편,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지난 2021년부터 전통놀이문화공간 ‘우리놀이터’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11월 첫째 주와 둘째 주 주말에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